공동체 소식

  • 이달 완두콩
  • 품앗이 칼럼
  • 지난 완두콩

공동체 소식

> 이달 완두콩 > 공동체 소식

[마을소식]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 완주군 체험터2019-07-02

[마을소식]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 완주군 체험터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 완주군 체험터

- 꿈나무 체험관찰 학습장


 

지난 주말 동상면에 위치한 꿈나무 체험 관찰 학습장을 다녀왔습니다. 지인의 소개로 알게된 학습장에서는 이야기가 있는 동물체험 / 병아리 부화/ 동물 교감하기 등 아이들이 관심을 가지고 생태와 자연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환경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5, 2살 아이 둘과 함께 방문한 학습장은 실내 학습장과 실외 학습장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입장 시 작은 바구니에 당근을 담아주셔서 운영 상황에 따라 동물 먹이주기 체험을 우선적으로 진행할 수 있거나 동물 교감 체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실내 체험장은 작은 동물, 곤충들이 있으며 실외 체험장에는 오리, 조랑말, 조류, 아기동물등 다양한 동,식물, 곤충들이 있어 짧은 시간이 아닌 여유로운 시간을 두고 보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지도해주시는 체험지도 선생님도 음식물을 가져와도 되니 여유롭게 둘러봐도 된다는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아이들이 동물들에게 먹이를 주거나 궁금해 할 때 고령의 어르신이 아이들에게 친절하게 도움을 주기도 하였습니다. 동물들의 이름과 특징을 아이들에게 설명해주시면서 웃는 모습이 마치 할아버지가 손자에게 설명해주는 것처럼 친근하였습니다.


 

실내 모래놀이터에 흙을 만지는 아이.

 

동물들을 둘러보다 조금 지루해질 때 주변에 있는 놀이터에서 많은 아이들은 모래놀이와 미끄럼틀을 타며 놀고 있었습니다. 그늘이 일부 있는 공간이라 무더운 날에는 놀기 힘들 터인데 아이들은 땀을 흘리며 재미있게 놀고 있었습니다.

 

1시간정도 꿈나무 체험관찰 학습장을 둘러본 결과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훌륭한 장소라 생각됩니다. 열정적으로 아이들에게 동물들의 습관과 특징들을 설명해주시는 체험 지도사분의 노력도 기여한 바가 크고 직접 만져볼 수 있고 자유롭게 둘러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크다고 생각합니다.

 

다음번에는 좀 더 여유로운 시간을 가지고 체험장에 있는 모든 것들을 차분히 둘러보고 싶다고 생각하며 동상까지 가는 길에 있는 아름다운 길과 나무들 또한 체험장을 방문하고 싶은 하나의 이유가 될 것 같습니다.


주소: 전북 완주군 동상면 동상로 696-23 밤티마을

입장료: 성인 3,000, 아이 5,000


/강민수 마을기자(한국흙건축학교 사무국장)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
이전글
씨앗받는 농부<2> 동네 토종씨앗 수집기
다음글
[마을소식] '나 혼자 산다'
코멘트 작성 ※ 최대 입력 글자 수 한글 120자 (255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