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어라 공동체

  • 이달 완두콩
  • 품앗이 칼럼
  • 지난 완두콩

웃어라 공동체

> 이달 완두콩 > 웃어라 공동체

[웃어라공동체] 2022 사회적경제 소셜굿즈한마당2023-01-10

[웃어라공동체] 2022 사회적경제 소셜굿즈한마당




사회적경제 소셜굿즈 한마당

다함께 만드는 소셜굿즈!”

 

올해의 사회적경제 어워드

드림사회서비스센터 대상 선정

 

함박눈이 내리던 지난 1222, 소셜굿즈혁신파크(구 삼례중학교) 강당에서 ‘2022 소셜굿즈 한마당행사가 열렸다. 이날 200여 명의 사회적경제조직 종사자와 활동가 및 완주군청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꿈드래장애인협회가 후원하고 완주소셜굿즈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다 함께 만드는 소셜굿즈, 모두가 행복한 완주!’라는 주제로, 완주군 사회적경제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사회적 가치를 위해 활동한 공동체들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소셜굿즈 사례공모를 통해 시상식, 문화공연, 전시회 등을 함께 개최했다.









행사 개막을 축하하는 사회적경제 관계자들과 식전공연으로 사회적경제 시작된 소셜굿즈한마당


이날 행사는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이효진 완주소셜굿즈센터장 개회사, 유희태 완주군수와 서남용 완주군의회의장, 하태복 꿈드래장애인협회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그리고 이어진 시상식 올해의 사회적경제 어워드에서는 지난 1년 동안 완주군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여한 단체들에게 트로피 및 상금을 수여하여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시상은 올해의 사회적경제 사례공모전을 통해 대상 1(사회적협동조합 드림사회서비스센터), 최우수상 2개소(완주떡메마을, 보물섬 협동조합), 우수상 6개소(무지개한줄공동체, 사회적협동조합 고순도순, 완주군로컬빌더협의회, 되돌림, 해봄교육공동체, 그림책공감), 주민투표상 1개소(미디어공동체완두콩협동조합) 등 총 10개의 기업 및 공동체를 선정했다. △으뜸상 10개소(미디어공동체완두콩협동조합, 꽃과의데이트공동체, 완주라라협동조합, 코하트협동조합, 다함께꼼지락, 창연, 키울협동조합, 빈땅/만큼, (사)전북풋볼아카데미, 더나은문화공동체)를 선정했다.







건배를 제안하는 이효진 완주소셜굿즈센터장과 토크콘서트에 참여한 입주 기업 대표자들



이날 영예의 대상을 차지한 사회적협동조합 드림사회서비스센터(이하 드림사회서비스센터)700여 명의 취약계층에게 장애인 활동보조, 노인주간보호 등 사회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취약계층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했다. 송미경 드림사회서비스센터장은 나눔 활동을 통해 지역과 상생하려는 노력에 점수를 높게 주신 것 같다. 앞으로도 지역에 어려운 이웃을 섬기며 지속적으로 나눔을 신청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2부 행사에서는 소셜굿즈혁신파크 입주기업 대표자들이 모여 토크쇼를 벌였고 사회자가 준비한 퀴즈타임, 입주기업 이름 빙고 등 다양한 레크레이션도 이어졌다. 끝으로 폐회사와 함께 강당에 마련된 식탁에서 다 같이 만찬을 즐기는 것으로 행사는 마무리 되었다.

이효진 센터장은 이번 자리를 통해서 사회적경제기업 간 연대가 강화되어 지속적으로 활발한 네트워크가 일어나길 바란다. 앞으로도 완주군 사회적경제를 꾸준하게 홍보해서 주민들에게 인식이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
이전글
[웃어라공동체] 2022 사회적경제 의제별포럼
다음글
[웃어라 공동체] 재미와 운동을 동시에 어르신 놀이터
코멘트 작성 ※ 최대 입력 글자 수 한글 120자 (255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