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체 소식

  • 이달 완두콩
  • 품앗이 칼럼
  • 지난 완두콩

공동체 소식

> 이달 완두콩 > 공동체 소식

[마을소식] 우리 결혼해요2022-09-22

[마을소식] 우리 결혼해요

귀촌 청년 김호수, 장지현 부부


오는 109일 전주 그랜드힐스턴 호텔에서 열릴 결혼식의 두 주인공이 있다. 동갑내기 귀촌 청년 김호수(32), 장지현(32) 씨는 4년간의 연애를 마치고 서로에게 인생의 동반자가 될 예정이다. 2012년 전주에서 부모와 함께 귀촌한 지현 씨와 2017년 경기도 구리에서 가족들과 함께 완주에 온 호수 씨는 지역에서 청년들과 소통하면서 자연스럽게 가까워졌다. 특히 2018년 당시 삼례청년거점공간이었던 하워드인플래닛에서 호수 씨가 셰프가 되어 요리했던 화요만찬에서도 인연이 닿았고 두 사람은 축제 청춘난장을 계기로 연애를 시작했다. 그리고 현재 호수 씨는 비봉면에서 된장, 고추장, 청국장 등 전통장류를 제조하고 판매하는 일을 하고 지현 씨는 프리랜서 디자이너로 일러스트나 만화를 작업하며 지역에 정착하고 있다.

두 사람은 서로 부족한 부분을 보듬어주고 채워주는 관계라고 느꼈고 결혼을 결심하게 됐다. 주변 친구들을 보면 결혼에는 안정감이라는 표현이 어울린다고 생각했다. 실제로 같이 살아보니 굉장한 안정감을 느꼈고 남은 인생도 함께 편안하게 살고 싶다며 웃었다.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
이전글
[마을소식] 화산농협 창립 50주년 기념
다음글
[우리의 소리] 우분연료화사업-석산개발 끝내야 할 때
코멘트 작성 ※ 최대 입력 글자 수 한글 120자 (255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