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체 소식

  • 이달 완두콩
  • 품앗이 칼럼
  • 지난 완두콩

공동체 소식

> 이달 완두콩 > 공동체 소식

[마을소식] 청년키움식당 5차팀 '정돈' 영업시작2020-09-15

[마을소식] 청년키움식당 5차팀 '정돈' 영업시작

돼지고기 이용한 '찜 요리' 주력


외식창업 인큐베이팅 청년키움식당 5차팀 정돈이 새롭게 영업을 시작했다. 이번 팀은 돼지고기를 사용해 만든 찜 요리를 주력 메뉴로 선보인다. 1031일까지 운영된다.


팀 소개를 해 달라

우석대학교 졸업생과 재학생 5인이 모여 이루어졌다. 정돈이라는 이름은 한자로 바를정에 돼지돈이라고 쓰인다. 바른 마음, 바른 식재료, 바른 위생관념 세 가지의 신념을 바탕으로 손님들에게 대접하겠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1인 가구가 늘면서 혼자 밥을 먹는 경우가 많은데 집에서 직접 요리하기 어려운 메뉴를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메뉴 소개를 해 달라

현재 돼지김치찜, 돼지갈비찜, 부타동, 등심돈가스 4가지 메뉴이다. 실제 많이 팔리는 메뉴는 부타동이지만 긴 시간 정성스레 조리하는 돼지김치찜을 추천하고 싶다. 요즘에 찜 메뉴가 2인 기준에서 1인 기준으로 바뀌었는데 주문을 잘 안하셔서 고민이다.(웃음)

 

요리를 할 때 신경 쓰는 부분이 있나

정량을 지키고 매일 맛이 달라지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다. 메뉴의 일관성을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 다음으로 위생과 맛을 신경 쓰고 있다.

 

운영을 하면서 아쉬웠던 점이 있나

초반에 소비자 연령층의 기호파악이 안 되었던 부분이 아쉽다. 밑반찬 구성이 달랐으면 좋겠다는 요청에 양파 장아찌도 담아보고 새로운 시도를 해보려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의 계획

아직 크게 홍보하지 않았지만 곧 도시락을 판매할 예정이다. 도시락 용기는 이미 주문을 해두었고 이번 주에 품평회가 있다. 그리고 늦은 오후에도 간단하게 식사를 하실 수 있게끔 분식 메뉴도 도전해보려 한다.

 

[주요 메뉴]

돼지 김치찜 8,000

돼지 갈비찜 9,000

부타동 8,000

등심 돈가스 8,000

예약 문의: 063-227-2018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
이전글
[작은 뉴우스] 8월
다음글
[결혼했어요] 박정익-신미연 부부
코멘트 작성 ※ 최대 입력 글자 수 한글 120자 (255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