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체 소식

  • 이달 완두콩
  • 품앗이 칼럼
  • 지난 완두콩

공동체 소식

> 이달 완두콩 > 공동체 소식

[마을소식] 청년수리공 2기 목공편2019-10-15

[마을소식] 청년수리공 2기 목공편



청년수리공 2기 목공편


완주군 청년참여예산으로 진행되는 청년수리공 2: 목공편 교육이 919일부터 1019일까지 10회차 교육으로 진행중이다. 완주군 청년 18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목공을 중심으로 가구제작 및 집수리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흙과 나무를 이용한 건축 리모델링 교육까지 전반적인 건축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청년수리공은 완주군 청년이 기본적인 집수리와 간단한 생활소품을 직접 제작하여 스스로 자립하는 청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완주 청년들은 매주 저녁마다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한국흙건축연구소는 2013년 완주군과 MOU체결을 통해 정규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민을 위해 청년, 귀농귀촌인 등 특정 대상을 위한 교육프로그램도 비정규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완주 지역민을 위해 마을회관이 없는 곳에 마을 사랑방을 신축하고 노후된 주거 (마을회관, 어린이집)를 리모델링하는 지역환원사업을 꾸준하게 진행중이다.

청년수리공의 세부적인 프로그램으로는 장비사용법, 목재 제단법, 가구 조립 등 실생활에 필요한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문적인 기술을 필요로 하지 않은 수공구 위주의 교육을 실시한다. 청년수리공은 1019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향후 제작된 가구 및 생활소품은 완주군의 청년과 청년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청년수리공에 대한 문의사항은 한국흙건축연구소 063-714-4666으로 문의하면 된다.


/강민수 마을기자(한국흙건축학교 사무장)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
이전글
[마을소식] '끄트머리 공유공간' 삶의 해우소되다
다음글
봉동읍 따복多복 행복빨래방 문 활짝
코멘트 작성 ※ 최대 입력 글자 수 한글 120자 (255 byte)